서브 이미지

사업소개

  •   농촌지역개발

  •   농식품 6차산업

  •   농촌 마케팅

  •   농촌 비즈니스

  •   교육프로그램

농촌 마케팅

마케팅 전략수립 배경

  • 마을의 목표를 설정하고 스스로 해야 될 과제를 진단
  • 전략수립을 통해 권역의 비전과 목표를 바탕으로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야 될 과제를 진단
    비전과 목표, 해결과제를 함께 인식함으로서 원활한 사업추진과 향후 사업운영 활성화
  • 마을의 색깔을 만들고 일관성 있는 사업 추진
  • 권역만의 색깔을 만들기 위해 특화된 컨셉을 도출하고 이에 맞는 하드웨어 설계 및 역량강화사업 추진
    명확한 테마를 전제로 한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의 특화된 이미지 도출 및 상품화, 마케팅 추진
  • 실행 해야될 과제를 사전에 예측하고 준비
  • 전략 수립에 따른 실행 안방을 사전에 예측하고 준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함께 추진해 나감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이에 맞는 다양한 실행방안을 미리 제시하고 진단하여 준비할 수 있음
  • 모의 실행을 통한 진단 및 평가
  • 사업기간 동안 전략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함께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모의 실행을 해보며 진단 및 평가를 스스로 해봄으로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실질적인 운영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음
  • 개선방안 마련
  • 단계별 실행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찾고 새롭게 실행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계획과 실행, 진단과 평가를 경험해 봄으로서 지속가능한 농촌마을을 위한 역량을 키움
  • 자립운영을 위한 초석 마련
  •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방안을 통해 사업기간동안 실행과 진단, 평가, 개선방안 도출을 해봄으로서 향후 권역의 자립운영을 위한 마케팅시스템을 갖추고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초석을 마련

마케팅 전략수립 배경

마케팅 전략수립 배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