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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토리텔링을 넘어 스토리스케이핑으로...

연구원 2015-11-03 (화) 14:12 9년전 3885  


스토리텔링을 넘어 스토리스케이핑으로 진화하라!

스토리스케이핑(STORYSCAPING)은 스토리와 경험, 가치를 토대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하나로 묶는다는 의미의 신조어다. 즉 브랜드가 사람들의 스토리 속으로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사람들이 브랜드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는 것이다. 가령, 평범한 곰 인형에 고객이 인형을 ‘입양’한다는 스토리텔링를 입혔다면, 나아가 고객이 원하는 모양의 인형을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.

『스토리스케이핑(STORY SCAPING)』은 스토리스케이핑의 접근법과 단계별 모델을 안내한다. 더불어 나이키, 코카콜라, 디즈니, 해리포터 시리즈, 아메리칸 걸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스토리스케이핑 전략을 소개하면서 브랜드 성공에 있어서 강력하고 혁신적인 스토리스케이핑의 중요성을 보여준다. 고객과의 깊은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스토리스케이핑의 놀라운 힘을 엿볼 수 있다.

관련서적 : 스토리스케이핑, 저자/개스턴 레고부루, 대런매콜, 역자/박재현(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대표)

[인터넷 교보문고 제공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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